교육,백년지대계/이 아이들을 어찌할 것인가

[스크랩] 나는 평등이 너무 좋다

반짝이2 2009. 5. 6. 23:49

 

 

 

 

나는 평등이 너무 좋다

 

 

 

나는 평등이 너무 좋다

아무리 생각해도

 

운동회날

고만고만한 아이들 모여

먼지 나는 운동장에서 뛰고 달리고

자기 아이를 찾아온 부모들

자기 자식 그을세라 상할세라

물 먹이고 쓰다듬고 눈 맞출 때

"아이 씨, 우리 엄마는 왜 안 와!"

한 아이의 힘 없는 중얼거림이

돌아서는 내 등에 와서 박힌다

우리 엄마는 왜 안 오는지

우리 아빠는 왜 없는지

이미 다 아는 시근 멀쩡한 아이들은

내뱉지도 않고 속으로 삼키는 말

'아이 씨, 우리 엄마는 왜 안 와!"

 

집집마다 김밥에, 과일이며, 피자를 펼쳐 놓은

운동회날 점심 시간

복도 한 귀퉁이를 차지하고 앉아

달랑 김밥 두어 줄, 생수 한 통 신문지 위에 놓고

쪼그려 앉은 아이들의 밥상

머리를 떠나지 않고 괴롭히는 그 밥상 때문에

 

나는 그 어떤 것 보다도 평등이 좋다

아무리 생각해도 아무리 생각해도

나는 정말, 자본주의가 싫다

나는 평등이 너무 좋다

 

 

 

 

 

출처 : 연애편지
글쓴이 : 바람숲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