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길/이 한장의 풍경

[스크랩] 새끼 북극곰의 첫걸음 포착 !!

반짝이2 2009. 3. 22. 16:05

새끼 북극곰 첫걸음 !!

야생 동물 사진작가 카메라에 포착 된 새끼 북극곰의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생후 8주 된 3마리의 새끼 북극곰들의 첫걸음이 담겨 있기 때문인데요.
이 사진을 찍은 주인공은 야생동물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사진작가 '앤디 루즈' 씨.



사진작가의 말에 의하면, 당시 매서운 바람이 불고 있었지만
초봄의 따뜻한 햇살을 비추고 있어 새끼 곰들이 외출하기 좋은 날이었다고 하네요.



루즈는 야생 북극곰 가족의 모습을 담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이들의 모습을 찍어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 해 10월 캐나다 북쪽 지방에 어미 북극곰은 굴을 만들었고,
그 곳에서 3마리의 새끼를 낳아 키워왔다고 하네요 ~

사진작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긴 시간동안 북극곰 가족의 모습을 담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고가 있었을지;;;

지난 2007년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가'로 선정 돼기도 한 루즈는
현재 영국의 BBC 방송인을 활약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이 사진속의 새끼들은 이날,
처음으로 어미를 따라 작은 발걸음으로 굴 빡으로 나섰고
그 중 겁이 많은 한마리는 굴에 남아 있었다네요.



어미 북극곰과 새끼 북극 곰들이 따뜻한 햇볕을 받으면서
함께 낮잠을 즐기는 모습 또한 포착이 된 것 같습니다.

출처 - Andy Rouse/Rex Features

http://kr.blog.yahoo.com/psppsp7421/4

출처 : 세상흐름 큰공부
글쓴이 : 새마옹 원글보기
메모 : 정말 완전~ 귀연 모습이다. 우울할 때마다 꺼내봐야겠다. 햇님이가 생각나!